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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산소와 병행한 웨이트트레이닝 운동순서
작성자 : 서대문구생활체육협의회 2009-06-24
 


만약 유산소 운동과 함께 웨이트 트레이닝을 실시 한다면

아래와 같은 순서로 운동하면 됩니다.


워밍업- 스트레칭 - 웨이트트레이닝 - 유산소운동 - 정리운동 의 순서를 따릅니다.

 

유산소운동을 먼저해서 에너지와 힘을 빼버리면 웨이트트레이닝이 힘들어 지고, 또한 체지방 감량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웨이트트레이닝 후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.


보통 헬스클럽에서 유산소 운동을 할 경우 트레드밀(런닝머신)을 많이 이용하는데 런닝머신은 초보자의 경우 뛰는 것보다는 시속 5∼7km의 속도로 20분~30 정도 빠르게 걷는게 효과적입니다.

유산소 운동의 강도는 점차적으로 늘려갑니다.


[참고]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